로고
    교육이념과 방침
| 교육이념
    본교는 한국성서침례친교회 (KBBF; Korea Baptist Bible Fellowship)에서 운영하는 대학원 과정의 신학교육기관으로서 영성(靈性)과 지성(知性) 및 인품(人品)을 겸비하여 한국과 세계의 성서침례교회는 물론 성경적인 교회와 복음사역 기관에서 주님을 섬기는 경건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그 주된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교는 성경이 절대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확신 아래 일관된 신학적 관점에 바탕을 두고, 복음적인 침례교 노선을 표방하며, 학문적 탁월성과 아울러 실제적 훈련을 강조함으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하여 교회와 관련된 제 사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영적 지도자 배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
| 방침
    1. 성경 중심적 교육
    본교는 모든 학생으로 하여금 신구약 66권 전체를 필수로 이수하게 함은 물론 매년 성경 1독, 성경암송을 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 그 자체를 심도 있고 포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2. 일관된 신학적 체계
      본교는 모든 교수들이 세대주의 신학에 입각하여 일관된 신학적 체계로 교육하기 때문에 학생들을 혼동시키지 않고 건전한 신학을 갖도록 돕는다.
        3. 강해설교자 양성
        성도의 신앙과 교회의 성장에 있어서 설교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기 때문에 본교는 강해설교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강해설교의 노하우를 터득하게 하고 강해설교에 자신감을 갖게 한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성서해석학과 깊이 있는 조직신학 강의를 통해 강해설교의 견실한 기초를 쌓게 한다.
          4. 복음전도자 양성
          전도학 강의와 전도 실습 등을 통하여 복음의 중요성이 점점 희석되는 시대에 효과적인 복음 전도자가 되어 주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5. 학문적 탁월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과과정, 잘 준비되고 깊이 있는 강의, 그리고 충분한 과제 등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대학원의 수준에 부합하는 학문적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다.
              6. 목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목회 경험이 풍부한 교수와 목회자들이 강의하는 목회학, 지도자론 등은 물론 인턴십 제도를 통하여 신학 교육이 목회현장과 괴리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실제 목회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한다. 본교는 실천신학 이외의 과목도 항상 목회현장에서의 활용을 염두에 두고 학문성과 실천성을 겸전(兼全)한 강의가 되도록 최대한 배려한다.
                7. 영적 성장
                매주 교수들의 지도하에 진행되는 영성소그룹을 통한 실제적인 영성계발과 인격의 함양, 매학기 개최되는 부흥사경회, 매주 실시되는 교내 예배, 교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대한의 여건을 조성한다. 또한 본교의 모든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을 함으로써 원만한 대인관계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8. 성서적 독립침례교회
                  본교는 성서적인 침례교회의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써 한국에 성서적이고 역사적인 독립 침례교회의 정통성을 계승시킬 뿐 아니라 그 정신을 시대와 문화적 상황에 비추어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교육한다.